최종편집일시:2020.07.09 (목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경찰 사회 문화/교육 오피니언 지역뉴스 기동취재본부 정치.경제 건강/스포츠 탐방
양.한방행사식약청의료
 
전체보기
양.한방
행사
식약청
의료
뉴스 홈 건강/스포츠 행사 기사목록
 
장봉도 여행자센터” 개관
장봉도 여행자들을 위한 새로운 힐링공간
기사입력 2018-04-23 오후 12:03:00 | 최종수정 2018-04-23 12:03        

[김철환기자] 옹진군과 인천관광공사는 장봉도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조성된 장봉도 여행자센터가 421일 개관식을 마치고 공식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1일 토요일 오전 950분부터 시작된 장봉도 여행자센터 개관식에는 옹진군,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를 비롯, 장봉발전협의회 등 지역주민과 트레킹 관광객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같은 날 9회 장봉도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여행자센터개관의 의미를 더했다.

장봉도 여행자센터는 인천광역시 도서특성화시범마을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장봉도의 관광 활성화 및 관광객 편의증대, 지역주민 소득증진을 위해 조성된 공간이다. 장봉도 선착장 앞에 위치하고 있어 섬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관광안내, 휴식,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여행자 힐링공간이다.

장봉도 여행자센터는 안내데스크, 카페, 이색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내데스크에서는 장봉도의 주요 관광자원 및 7개 코스로 구성된 장봉도 갯티길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갯티길은 썰물시 하루 2번 드러나는 갯벌 사이의 섬 둘레길을 뜻하는 순우리말 갯티에서 비롯된 이름으로서, 특히 장봉도 갯티길은 하늘길, 산길, 바닷길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길의 매력을 더한다.

여행자센터 내 카페에서는 장봉도의 푸른바다와 낙조의 아름다움을 담은 바다라떼와 노을라떼를 선보인다. 2층에 조성된 테라스 카페에서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달콤한 커피 한잔으로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장봉도 대표 특산물인 김과 건어물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지역특산물 판매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체험공간에서는 바다를 테마로 한 비누와 양초 만들기 등 장봉도의 특색을 담은 특화된 체험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소규모 세미나 장소로도 사용할 수 있어 워크숍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기획하고 있는 기업과 단체에게 유용한 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먹거리를 완비한 장봉도 여행자센터가 장봉도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부족했던 편의공간을 제공하고, 장봉도의 다른 관광자원과 어우러져 섬 관광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찰합동뉴스
 
 
 
 
 
 
 
건협인천, 건강체험관 운영’실시
푸르미 가족봉사산.평창 동계 패럴림픽 응원
행사 기사목록 보기
 
  건강/스포츠 주요기사
한방. 황성하 원장의 사상의학 <소음인>
한방.황성하원장의 사상의학<태양인>
안산시.2014. 제1회 WORLDPEACE 자전거 대축전 개..
제19회 인천광역시서구청장기 배드민턴대회 성료
건협인천, 인천시민 비만탈출 프로그램 ‘건강한 ..
동인천 효인 요얀병원에서는...
한방. 황성하원장의 사상의학<아토피>
한방. 황성하 원장의 사상의학
 
 
주간 인기뉴스
여성단체 민낯 "낮에는 천사? 밤에는 악마?" 성매매 종사 여성 ..
여성단체 민낯 "낮에는 천사? 밤..
부동산 후속대책 고위직들이 먼..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농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수봉공원 ..
국가 새 외교안보라인 불안하지..
 
인기 포토뉴스
국가 새 외교안보라인 불안하..
부동산 후속대책 고위직들이 ..
인천공항공사, 제2회 국민 참..
미추홀구의회, 제8대 후반기 ..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주]경찰합동신문.경찰합동뉴스.발행겸 편집인 김기술.사장 김철환.편집국장 전세복.청소년 보호 책임자.양영보.등록번호 인천 다 06082 (http://fuv.co.kr)  무단전재및 재 배포금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17(숭의동162-1)

 

대표전화.(032-215-7111.편집국.(032).884-0030 . email / policenews38@naver.com

 

Copyright(c)2020 경찰합동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