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7.14 (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경찰 사회 문화/교육 오피니언 지역뉴스 기동취재본부 정치.경제 건강/스포츠 탐방
공연/전시생활건강종교문화.행사교육청교육지원청학교
 
전체보기
공연/전시
생활건강
종교
문화.행사
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
뉴스 홈 문화/교육 문화.행사 기사목록
 
매주 금요일, 안방에서 즐기는 인천시향의 온라인 콘서트
- 6월 12일부터 26일까지 3편의 온라인 콘서트 선보여
기사입력 2020-06-11 오전 11:25:00 | 최종수정 2020-06-11 11:25        




[김형미기자] 인천시립교향악단(이병욱 예술감독)이 다시 확산세로 접어들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장을 자유롭게 찾지 못하는 관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6월에도 무관객 온라인 콘서트를 지속한다고 밝혔다.

인천시향은 지난 5월에도 총 4편의 온라인 콘서트를 열어 1만 여명 이상의 시청자들과 만나며 인천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했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라인 중계 공연 <문화백신>과 발맞추어 선보이는 인천시향의 온라인 콘서트는 6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저녁 730분에 각각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인천문화예술회관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612일에는 목관5중주 팀의 일치된 호흡이 빛나는 시간이다. 폴카, 탱고, 왈츠 등 각 춤곡의 리듬적인 특징을 살린 아게이의 목관악기를 위한 5개의 쉬운 춤곡과 프랑스 작곡가 보자의 밤을 위한 3개의 음악을 연주한다. 따스한 목관악기들의 합주를 통해 일주일 동안 지친 마음을 보듬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619일 저녁에는 이병욱 예술감독의 지휘로 제388회 정기연주회 <베토벤 리 커밍2 베토벤 교향곡 4>이 온라인 생중계 된다.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9년부터 진행된 시리즈로 베토벤의 적극적인 후원자 가운데 한 명이었던 코브코비츠 왕자의 궁에서 18073월에 열린 사설 연주회 프로그램을 그대로 연주한다. 코리올란 서곡과 베토벤의 숨겨진 보석인 교향곡 4번을 즐길 수 있으며, 서울대학교 교수인 김규연의 협연으로 베토벤이 남긴 다섯 개의 피아노 협주곡 가운데 가장 독창적인 작품으로 평가받는 피아노 협주곡 4번도 감상 할 수 있다.

6월의 마지막 금요일인 26일에는 이경구 부지휘자가 이끄는 <코로나19 극복 힐링 콘서트>를 만날 수 있다.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을 응원하고 희망과 위로의 멜로디를 전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음악회이다. 2019년 주하이 국제 모차르트 콩쿠르 한국인 최초 우승자인 영재 바이올리니스트 우진안, tvN ‘노래에 반하다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소프라노 손지수, 차세대 성악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는 테너 김승직이 출연하여 스크린 밖 청중들에게 긍정적 음악 에너지를 건넨다.

인천시향은 지난 한 달간 인천시향 온라인 콘서트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보며 우리만큼 관객들 또한 무대에 목마름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공연장에서의 받을 수 있는 감동을 영상으로도 느낄 수 있도록 더 세심하게 준비된 무대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기사제공 :
 
 
 
 
 
 
 
인천 중구, 제2회 백범김구 독후감 쓰기 대회 열어
자치분권으로 인천을 상상하다
문화.행사 기사목록 보기
 
  문화/교육 주요기사
푸르미 가족봉사단, 한글날 기념 ‘한글사랑, 나..
인천세일고 학생들의 북한이탈주민 위문품 전달
안산.제18회 노인의 날 기념, 사3동 경로잔치 개..
대한민국 대표 락 축제,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
미스 그린 코리아 2019 강원, 충북 대회 영예의 ..
인천남구노인복지관 남구 어르신 작품전시회 개최
안산시. 꿈의교회 .사랑의 나눔이 있는 2014년 추..
인천주안도서관, ‘시와 음악 사이’정강현 기자 ..
 
 
주간 인기뉴스
박원순시장 초유의비극 ‘모든분들께죄송하다’유언장남겨...
박원순시장 초유의비극 ‘모든분..
사진작가 오상석 초대전 원인재 ..
IPA, 여름철 풍수해 대비 건설현..
인천교통공사, 소비자가 선정한 ..
인천경찰, 여름밤 숙면 방해하는..
 
인기 포토뉴스
인천 중구, 을왕․왕산해..
국가 새 외교안보라인 불안하..
부동산 후속대책 고위직들이 ..
인천공항공사, 제2회 국민 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주]경찰합동신문.경찰합동뉴스.발행겸 편집인 김기술.사장 김철환.편집국장 전세복.청소년 보호 책임자.양영보.등록번호 인천 다 06082 (http://fuv.co.kr)  무단전재및 재 배포금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17(숭의동162-1)

 

대표전화.(032-215-7111.편집국.(032).884-0030 . email / policenews38@naver.com

 

Copyright(c)2020 경찰합동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